본문 바로가기

인생일기

[21/8/26] 미래 부자 아빠의 성장일기 : 8편 (조금씩 성장하는 중)

어제 디지털 노마드-노메드 유튜버가 만든 오픈 채팅방에 들어갔다. 

 

 

그곳에 들어가니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제휴 마케팅 사업을 하고 있었고 많은 정보들이 오가고 있었다. 이곳에서 그들의 대화 내용만 들어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그곳 방장은 유튜버인 노메드님이었는데 그분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정말 창의적인 발상으로 트래픽이 많이 유입되는 곳을 찾아내신다. 

 

 

어제 아는 사람이 "마스터 마인드"라는 개념을 설명해주었다. 둘 이상의 사람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그 일을 수행할 때 엄청난 힘이 나온다는 개념이다. 이 오픈 채팅방이 어쩌면 내가 온라인 사업을 통해 경제적 독립을 성취하기 위한 마스터 마인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반성해야 할 점이 있다. 어제 언급했던 근본적인 질문 2가지에 아직 답을 못했다. 시간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충분히 시간을 낼 수 있었지만 이것 저것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시간이 부족해져버렸다. 

 

 

오늘 한밤중에 독서모임 준비를 하면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이번주 책 범위를 다시 훑어 보는데 "자기 확신"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부분이 있었다. 그 부분을 읽고서 내가 이렇게 게으른 것이 어쩌면 "자기 확신" 부족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만약 "난 1년 안에 월 천만원을 벌 수 있을거야!" 이런 확실한 목표와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렇게 게으르게 할 일을 미루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뭐든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도 나 자신에게 칭찬할 일이 있다. 어제 새벽 3시 넘어서도 잠을 안자면서까지 유튜브 첫 촬영을 마쳤다. 다행히 짧은 내용이라 금방 끝났던 거지 그렇지 않았다면 밤을 샜을 것이다. 저번에 말했듯이 영어 교육용이기 때문에 영어로만 구성되어있다. 촬영을 하면서 굉장히 설렜다. 오랜만에 영어를 많이 말하니까 설렜고 앞으로 성장할 나의 모습에 기대가 되어 설렜다. 

 

 

느리게나마 난 성장하고 있다. 나 자신을 믿자. 난 무조건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