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일기

[21/10/12] <성취> 미래 부자 아빠의 성장일기 : 45편

성공적인 하루다.

 

 

 

 

아침 5시 45분에 기상한 후 바로 헬스장 가서 운동을 하고 집에 와서 도합 2시간 정도 낮잠을 자고 이외의 시간은 거의 모두 공부에 투자했다.

 

 

 

 

어제 내가 웹툰과 오락용 유튜브 영상을 아예 안보겠다고 했는데 그 약속을 95퍼센트 지켰다. 아까 밤 10시쯤에 흥미로운 유튜브 썸네일에 이끌려 10분가량 본 유튜브 영상을 제외하고는 정말 공부 외에 딴짓을 하지 않았다.

 

 

 

 

심지어 잠깐의 시간 여유가 생겼을 때는 얼른 영어 공부를 하거나 유튜브에 쿠팡 홍보용 쇼츠 영상을 만들었다. 정말 나 자신이 멋있어보였다.

 

 

 

어떻게 오늘 이렇게 성공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었을까?

 

 

 

 

어쩌면 졸음을 떨치기 위해, 잠깐 휴식을 취하기 위해 항상 봐왔던 한 두 편의 웹툰이, 한 두 개의 유튜브 영상이 내 전체적인 집중력에 큰 악영향을 끼쳐왔던 것 아닐까?

 

 

 

 

그리고 이전 시험기간 때 많은 시간동안 공부하는 것보다 집중에서 공부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낀 것도 내 집중력 향상에 큰 기여를 했을 것이다. 오늘 공부를 하면서도 의식적으로 계속 순간 순간에 몰입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또, 이렇게 성장일기를 쓰면서 하루 하루 스스로 동기부여를 준 것도 큰 역할을 했다.

 

 

 

 

정말 앞으로 10일 가량만 이렇게 살아보자. 이렇게 성공적인 하루를 보낸 적이 인생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드물다. 

 

 

 

 

 

내가 단 10일만이라도 이렇게 시간 낭비하지 않고 살면 내 인생이 바뀌지 않을까?

 

 

 

 

 

이전에 내가 했던 많은 핑계들 중에 하나가 이거였다.

 

 

 

 

 

"그거 할 시간이 없어."

 

 

 

 

 

이 핑계를 내 인생에서 제거할 수 있다면 앞으로 나의 자기계발, 학업 모든 부문에서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시험기간만 되면 시험 끝나고 하고 싶은 것들이 머릿속에 마구 떠오른다. 독서, 자신감 미션, 돈 벌기 등....

 

 

 

 

 

더 이상 상황과 환경 탓을 하지 말고 내 시간에 대한 주도권을 내가 갖자. 오늘 정말 수고했다. 내일도 오늘처럼 살자. 아니, 더 집중해서 공부하자.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