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일기

[21/11/9] <변화할끄야> 미래 부자 아빠의 성장일기 : 59편

백신을 맞았다.

 

 

 

 

 

그런데 내가 알던 바와 달리 생각보다 백신 접종 가능 시간대가 일러서 오후에 수업도 제끼고 백신을 맞으러 갔다. 그리고 백신을 맞은 김에 헬스장도 가지 않고 집에서 쉬었다.

 

 

 

 

 

그리고 오후에는 기말고사 기간을 체크하고 남은 대학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일들을 차근차근 정리했다. 항상 난 시험 2주나 1주일 전에 시험이 얼마 안남았다는 것을 깨닫고 급하게 공부하곤 했었는데 이번 기말고사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은 어리석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라는 말이 있지만 난 이번에는 절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 해아 할 과제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지만 절대 이 속에 잠식되어 내 할 일을 제쳐두지 않을 것이다. 독서, 영어 공부, 글쓰기 이 모든 자기계발 활동들을 계속 하면서 학업도 탁월하게 수행할 것이다. 

 

 

 

 

 

그러려면 저번처럼 내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절제와 도구가 필요하다.

 

 

 

 

 

1. 유튜브 오락영상 금지

2. 웹툰 금지(대신 쉴 때는 영어 만화책)

3. 하루 전에 구글 캘린더 작성

4. 성장일기 세 줄이라도 작성

 

 

 

 

 

저번보다 규칙이 한 개 더 생겼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성장일기를 작성하는 것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것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지금도 이렇게 성장일기를 썼기 때문에 내가 이런 당찬 다짐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난 변화와 발전에 목마르다. 어서 목마른 사슴에게 시냇물 찾아주자.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