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일기

정신산만한 하루였다 (77편)

오늘은 뭔가 애매한 날이다.

 

 

 

어제 하루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날이었지만 오늘은 그렇지 못하다. 하지만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것은 다 했다. 

 

 

 

운동, 영어 공부, 피아노 치기, 교정 운동, 책 읽기, 전자책 목차 만들기 

 

 

 

근데 중간중간 시간낭비를 너무 많이 했고, 전자책 목차는 조금 건드려본 수준이라 만족스럽지 못하다. 오늘 내가 어디에 시간 낭비를 했을까?

 

 

 

오늘 낮에 피곤해서 낮잠을 좀 길게 잤는데 잠에서 깼을 때 정신을 깨우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보기 시작한 게 화근이었다. 그렇게 해서 1시간 정도는 낭비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어느 하나에 완전히 집중하지 못하고 카톡을 보거나 네이버 카페를 기웃거리면서 정신 산만한 상태로 지냈다.

 

 

 

그게 문제였다. 낭비한 시간은 얼마 되지 않을지 몰라도 몰입하지 못한 상태로 긴 시간을 있다 보니 굉장히 찝찝하고 하루를 그냥 흘려보낸 느낌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몰입을 하고 다른 것들에 주의를 빼앗기지 않을 수 있을까?

 

 

 

그렇다면 우선 유튜브 영상 보는 것과 네이버 카페를 기웃거리는 습관을 제거해야 한다.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 최근에 읽었던 습관 책에 나오는 전략 중 '이행 전략'을 사용하여 나쁜 습관을 할 때 마찰을 늘려서 하기 그 습관을 수행하기 어렵게 만들어야겠다.

 

 

 

그런데 유튜브 영상 안 보는 것은 정말 어렵다. 왜냐하면 내가 영어 공부, 교정 운동 모두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일단 이거는 패스하자.

 

 

 

그렇다면 네이버 카페에 안들어가는 습관은?

 

 

 

네이버 어플에서 로그아웃을 해버리자. 그래도 안통한다면 로그인 정보를 삭제해버리자. 제발 네이버 로그아웃 정도로 습관이 없어지길 바란다. 왜냐하면 로그인 정보를 삭제해버리면 그 다음부터는 정말 귀찮아진다. 네이버를 통해 로그인해야 하는 여러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는 것이 굉장히 귀찮아질 것이다.

 

 

 

요즘에 돈 쓸 일이 많다보니 얼마전에 온라인으로 번 돈들도 순식간에 사라지고 있는 중이다. 몇 십만원 번 걸로는 역시 내 삶의 질이 향상되지 않는다. 돈을 더 많이 벌어야 한다.

 

 

 

그러려면 내 콘텐츠를 만드는 수밖에 없다. 그렇게 해야 내가 온전히 통제력을 가진 파이프 라인을 가질 수 있다. 내일 열심히 전자책 제작해보자. 며칠이 걸릴지, 몇 주가 걸릴지 모르겠지만 조금씩이라도 계속 만들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