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짜 참기름을 파는 또 한 가지 방법, 정준호 기름 -『프랜차이즈를 이기는 스몰 브랜드의 힘』

<인용>

그렇다. 그가 만들고 있는 것은 단순한 '참기름'이 아니라 '양심'을 만들고 있는 셈이었다. 그는 이제껏 자신이 만든 것보다 더 좋은 기름을 만나 본 적이 없었다.


<느낀점>

참기름이 아닌 양심을 판다. 참 멋진 말이다.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게 아니라 숨겨진 가치를 파는 것이다. 그리고 그 숨겨진 가치를 소비자에게 잘 드러내야 진정한 차별화된 브랜드가 있다.

그래서 정준호기름은 참기름과 함께 '깻묵' 즉, 발암 물질이 나오지 않는 통참깨를 짠 증거를 동봉했다. 숨겨진 가치를 보이는 가치로 만든 것이다.

요약하자면, 브랜드를 차별화시키기 위해서는 첫 번째, 나만의 가치를 찾고, 그것을 표현할 구체적인 방법을 찾아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