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일기

[21/11/17] <습관은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다> 미래 부자 아빠의 성장일기 : 64편

어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의 초반 부분을 읽었다. 그리고 그 책에서 굉장히 맘에 드는 구절이 있었다.

 

 

 

 

"습관은 무언가를 이뤄내는 것이 아니다. 습관은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동안 난 어떤 좋은 습관을 만들려고 시도하면서 '내가 이 습관을 가지고 나면 내 인생이 변해있겠지?'라고 생각하곤 했었다.

 

 

 

 

그러다보니 좋은 습관을 갖게 돼도 내 인생이 당장에 변하는 것이 없자 실망하고는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곤 했다. 그런데 저 책을 읽고 나서는 인생이란 어떤 극적인 변화가 있는 무대가 아니라 하루하루 좋은 습관을 쌓아가면서 1퍼센트, 아니 0.1퍼센트씩 계속 나아지는 길고 긴 여정이라는 걸 깨달았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극적인 결과가 짠! 하고 나타나는 것이다. 

 

 

 

 

어쨌든 어제 그 책을 읽고 동기부여를 많이 받아서 오늘 아침에 일찌감치 일어나서 옛날처럼 헬스장에서 아침 운동을 했다.

 

 

 

 

확실히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고 나니 내가 내 삶의 주도권을 쥐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오후엔 글도 쓰고 책도 많이 읽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과제를 4시간 넘게 하느라고 진이 빠졌다. 

 

 

 

 

그래도 북미팅 질문을 만들고 이렇게 일찌감치 성장일기도 쓰고 있다. 하루에 5시간만 자고 생활을 하려니 정말 힘들다. 하지만 마음은 뿌듯하다.

 

 

 

 

난 내 인생을 내가 통제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나의 정체성을 하루하루 증명해나가는 삶을 살아가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