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일기

[21/10/4] <유튜브 쇼츠를 시작한 이유> 미래 부자 아빠의 성장일기 : 40편

"선택과 집중"

 

 

 

 

하겠다고 이전 성장일기에서 말했었는데 오늘 대학공부는 안하고 쿠팡파트너스를 많이 했다. 

 

 

 

 

처음으로 "유튜브 쇼츠"를 이용해서 쿠파스를 해보았다. 유튜버 "디지털 노메드"님의 영상을 참고해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뒤에 헬스 동기부여 영상을 한 개 업로드 했다. 

 

 

 

 

 

 

인기 있는 유튜브 쇼츠 영상들의 공통점인 "3B 법칙"이 있다고 한다.

 

 

 

 

Beast

 

Baby

 

Beauty

 

 

 

 

귀여운 고양이나 강아지같은 동물이 나오는 영상 : Beast

 

귀여운 아기가 나오는 영상 : Baby

 

아름다운 여성이 나오는 영상 : Beauty

 

 

 

 

이렇게 해서 3B 법칙이다. 하지만 나는 이 법칙을 따르지 않고 "헬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을 타겟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기로 마음 먹었다. 이렇게 한 이유는 헬스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만만치 않게 많기도 하고 확실한 타겟층이 있기도 하며 3B 법칙에 구속되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어차피 대학 공부 때문에 당분간 영상 업로드를 못하겠지만 이렇게 시작을 해두었으니 다음에 재개하기 편할 것이라 생각한다. 

 

 

 

 

당분간은 대학 공부에 전념하기로 했지만 이것 4가지 활동은 조금이라도 매일 할 예정이다.

 

 

 

 

1. 헬스

2. 독서

3. 영어공부

4. 성장일기

5. 쿠팡파트너스

 

 

 

 

헬스는 너무 바쁘지 않은 이상 원래대로 2시간 가량할 것이고 독서는 하루에 10p 정도 할 것이다. 그리고 영어공부는 못해도 하루에 영어 한 문장은 쉐도잉으로 익히고 영어 예문도 3개 만들 것이다. 그리고 성장일기는 지금 하던대로 하루에 1개, 혹은 이틀에 1개 글을 작성할 것이다. 그리고 쿠팡파트너스 링크는 못해도 하루에 1개 남길 예정이다.

 

 

 

 

오케이. 마음의 만반의 준비가 끝났다. 열심히 공부해보자.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